관광산업에 활기가 돋는 것은 반갑지만 갑작스러운 중국인의 대거 유입은 잠잠해져 가던 국내 팬데믹 상황을 다시 악화시킬 수 있다.
당장 러시아 천연가스관에 목매달고 있던 서유럽은 말할 것도 없다.그러고도 표를 의식해 전기요금 올리기를 꺼렸다.
정부의 세심한 정책이 필요할 때다.[연합뉴스] 탈원전에 전쟁까지 겹쳐 에너지 가격 급등 취약 계층 살피는 구체적 보완책 마련해야 내년 전기요금이 대폭 오를 전망이다.미국도 기름과 천연가스 가격 폭등에 고통을 겪고 있고.
이대로 두면 한전의 경영 악화를 넘어 국가 경제 전체를 흔들 수 있다.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어제 내년 전기요금 인상 수준에 관해 인상 요인이 참 많다며 가계·기업에 큰 충격이 가지 않는 범위 내에서 상당 수준 올릴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물가가 전방위적으로 오르고 있어 서민의 삶은 물론 기업들도 버텨내기 어려운 형편이지만 어쩔 수 없다.
산업용 요금도 평균보다 낮은 수준이다.지난해 5월엔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가 한국을 찾아 양국 정상회담을 가질 정도로 한독은 긴밀한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3일 재계에 따르면 대한상공회의소는 독일 경제사절단을.현대자동차는 독일에 기술연구소를 보유하고 있다.
설 연휴가 끝나는 2월 19일부터 해외 방문이 시작될 전망이다.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